Orcinus orca speedwagon

Doublespy.egloos.com

포토로그


외부링크 및 기타 블로거 링크

-네이버 본점
범골의 염황



-Admiral Joker
행복나라 친구들



-나는 훼료가 좋다.
훼료네

-나는 오퍼도 좋다.
5% 블로그




-외부링크
21세기의 지식인 - 21세기의 신지식인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웹툰이야기








불편한 진실은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교수님. 병림픽의 카니발

하도 해괴한 논리의 포스팅이 올라서


(IP 제공해주신 카카루 슨상님께 감사드립니다.)


이게 바로 교수님 학생 수준이라니까요? 등록시간이랑 코멘트 논리 내용 수준 보고 딱 봐도 분신술일거라 생각했는데 아니나다를까. 못 믿겠으면 한번 교수님도 유동닉 IP 확인해보세요. 인격분열로 자문자답하며 저렇게 주작 띄우는 애들 분명 있을걸요?

저한테 F 주는 건 자유인데 이게 현실입니다. 현실을 직시하세요.

교수님은 적어도 이곳에서는 그냥 '정체가 대학교수인 인터넷 찌질이 A'에 불과하단 말입니다.




그래서 왜 인터넷 찌질이로 취급을 받아야 하는지 억울할수도 있겠죠. 아 네. 밑바닥 잉여인간 새끼들이 사회적으로 능력까지 인정받은 자격증(뭐 박사학위를 자격증 따위 취급받는건 불쾌할수도 있는데. 저희같이 공부 안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도 납득할 수 있는, 그래서 교수님이 얼마나 머리 좋고 능력있는 사람인지 증명해주는 훌륭한 객관적 지표 아닙니까? 그런 의미로 쓴 표현이니 너무 불쾌해하진 마시길.)까지 가지고선 교수 하고 있는 자신을 지들이랑 동급 취급하는게 어지간히도 아니꼬울 수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별로 바람직한 자세라는 생각은 안 들지만 그래도 그건 인간이라면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일지도요.

하지만 아무리 뭐같아도 말은 아주 똑바로 하셔야죠.


이 논리대로라면 남의 신상을 제멋대로 올리는 게 잘못이긴 잘못이되까일만 해서 쳐 까인 거니 대응을 한 것도 잘못이라는 논리다그러니까 이 작자 주장대로라면 자기 신상에 대한 내용을 인터넷 찌질이들이 악의적으로 편집해서 소개하더라도 가만히 있어야 제대로 된 사람이라는 얘기가 된다.

저기요 교수님. 반만 잘 잡았고 반은 틀렸어요. 제가 뭐 신상정보에 대한 내용을 악의적인 편집 하라고 말이나 했습니까? 말 안했으니 당연히 알아들었을거라 생각했는데 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으니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자 기억해보세요. 엔하위키에서 교수님 문서 올렸을 때 말이죠. 파트가 교수님 개인 인적사항에 대한거랑 교수님이 인터넷에서 한 행적이 있거든요? 그 두 부분은 전혀 뒤섞이지 않고 명백히 분리되어 있었어요. 신상에 대한 악의적인 편집을 했다고요? 제가 백업한 내용에선 안 그랬는데?(그 문서에서 당신 행적에 대한 내용들은. 당신 아버님 칼럼 블로그에 게재했다는 거 말고는 당신 본인의 인적사항에 대한 내용은 전혀 없습니다.) 납득 안 되면 공개라도 해 드릴까요? 예. 그런게 있을래야 있을 이유조차 없었던 겁니다.

그러면 그게 왜 그랬을 것 같습니까? 걔네는 처음부터 교수님을 '박사 이XX 씨'가 아니라 이글루스의 인터넷 찌질이 '블레이드'로 취급하고 이글루스에서의 행적을 다루기 위해 우회등록을 했다는 겁니다. 교수님 본명으로 문서 만들어놓고 기본적인 인적사항에 대해 적은 건 구색 맞추기였습니다. 그건 인터넷 찌질이 문서 작성을 금지하는 해당 위키 규정상 문서 속성을 세탁할 필요가 있었거든요. 아직도 이해가 안 되심?

아. 네. 저걸 이해할 수 있었으면 처음부터 이글루스에서 그러시진 않았을테니 이해는 해 드립니다만. 교수님이 터트린 병크들만 골라서 올린 게 아니라 교수님이 병크를 터트린 게 유명해졌기 때문에 이글루스에서 인지도 높은 사건들만 골라서 올리다보니 저렇게 된거고요. 이게 악의적인 편집이라고? 그럼 교수님이 여기서 그런 글들 올려서 어그로 끄신 건, 그러니까 교수님이 직접 하신 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누군가가 교수님 블로그 조작해서 가장 멍청한 소리들만 공개글로 게시했다 이 소리입니까?


이게 무슨 논리일까자기들 마음대로 누군가를 찍어서 작정하고 음해를 해도 가만히 있어야 된다는 뜻이 되는데이런 얘기를 자랑스럽게 포스팅을 하는 정신상태라면...이렇게 자기들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아무나 물어뜯을 권리가 있고이에 반응하면 찌질이라고 몰아가는 자들이 이렇게 많으니 인터넷에서 건전한 여론이 조성되겠나이런 작자들이야 어떤 결과가 나건 관심이 없겠지만민주주의는 항상 이런 작자들 덕분에 망가져왔다.

어줍잖은 피해자 코스프레로 선동은 그만두시고 현실을 직시하세요. 걔네는 작정하고 음해를 한 게 아니라 단지 인터넷에서 교수님이 걸어오신 행적들을 정리해놨을 뿐이에요. 이건 '음해'가 아니라 '팩트'입니다.

팩트만 올리는 게 모욕이 되려면. 그 행적에 대한 팩트들이 차마 입에 올리기도 부끄러운 행적이었다고, 그때 그 일은 실수였다고. 이렇게 입장을 정리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실수 몇번에 이렇게 목 매달아놔도 되는 건 아니잖아요? 저도 그렇게 많이 매달아봤습니다만 매달린 애들이 하나같이 자기가 실수가 아니라 떳떳하다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그걸 증명하기 위해 백업해놓은 것 뿐이었습니다. 물론 그게 실수라고 인정하지 않겠다면 그게 왜 모욕이 되는지 인과관계조차 불분명하고요.

그런데 여기서 무슨 개뿔 건전한 여론이니 민주주의의 타락이니 그런 뜬금없는 소리가 나오는 건가요? 한마디로 말해 내가 무조건 피해자란 말밖에 더 됩니까 이게? 진짜 너무 해괴망측한데요?











이렇게 조목조목 짚어도 이해 못 하실수도 있으니 정리하겠습니다.

1. 인터넷상에서 블레이드 교수가 유명해진 사건들을 종합해볼 때 그는 인터넷 찌질이로 볼 수 있다. 물론 그를 욕하던 블로거들 역시 인터넷 찌질이임엔 틀림없으나 어차피 모두 병신인데 일방적인 피해자는 없다.(피해자와 가해자란 개념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소리는 아님. 타당한 선 이상을 넘어 공격하는 것도 이 세계에선 비일비재함. 그런데 단지 '일방적인 피해자'가 없을 뿐이란 거지.)

2. 엔하위키에 올라간 블레이드 교수의 개인문서는 블레이드의 인적 정보보다 인터넷상에서의 행적을 주로 다뤘다. 따라서 이는 인터넷 찌질이 등록을 금지하는 위키 내부 기본규정마저도 어긴 부당한 문서로 폐기가 당연하다.(이건 구경하던 염황이 그 문서 내용을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든 아니든 상관없이 적용되는 타당성 여부의 문제.)

3. 그런데 우리가 가장 근본적인 대전제로 깔아야 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블로거 블레이드와 박사 이XX가 동일인물이라 할지라도, 이글루스 블로거 블레이드가 유명해진 것은 그가 박사 이XX라는 사실과는 무관하므로, 인터넷상에서 그는 단지 '블레이드'일 뿐 박사 이XX로써의 그에 대한 언급을 굳이 할 필요는 없으며 해서도 안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네티즌 개개인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신상정보 프라이버시에 대한 권리이기도 하다. 이를 어기는 자들이 지탄을 받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물론 블레이드 본인이나 가까운 지인들이 사적인 이야기 하는 정도는 괜찮음.)

4. 그런데 엔하위키의 블레이드 문서가 까여야 하는 건 '블로거 블레이드'의 실제 인적사항을 게재한 것과, 블로거 블레이드에 대해 다루면서도 박사 이XX를 다루는 것처럼 조작을 했기 때문이지 인터넷상에서 블레이드의 행적이 잘했기 때문이 아니다.

5. 블레이드의 행적에 대한 내용들은 전부 팩트이며, 블레이드는 자신의 행적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반성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모욕을 당할 피해자임을 주장할 자격이 없다.

6. 그리고 블레이드의 학생 중 하나가 인터넷에서 블레이드의 주장에 반박하던 사람들한테 악플을 달고 난 뒤, 자기 한 사람의 의견을 마치 여러 사람의 판단인 것마냥 여론조작을 감행했다가 적발되었다.

7. 이는 이글루스 블로거들의 블레이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떨어트리는 타당한 근거가 된다.

8. 그러니까 이게 바로 블레이드 교수님의 현실이라고요! 당신이 말한 그 해괴망측한 시궁창 속이라고!

핑백

덧글

  • 2013/04/08 19:3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눈물의여뫙 2013/04/08 19:39 #

    흠. 아주 고소하겠네요. 이 맛은 전형적인 한국식 민주주의의 맛! 으으 민주화당한다!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
  • 2013/04/08 19:4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눈물의여뫙 2013/04/08 19:52 #

    제가 뭐 놀리려고 쓴 것도 아니고 틀린 걸 틀렸다고 하는 것 뿐인데. 틀린 걸 틀렸다고 하는 게 죄가 된다면 전 차라리 한국식 민주주의 정신에 오염된 진짜 민주질서와 정의를 구하기 위해 기꺼이 죄인이 되겠다고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겠습니다.

    뭐 어때요? 선동이건 뭐건 저새끼도 선동질로 나 죽이려고 하는데 나부터 살고 봐야지.
  • 지나가다 2013/04/08 19:42 # 삭제 답글

    저런 양반도 후빨해주는 사람이 있다니 정말 오래 살고 볼 일입니다.
    뭐, 양보해서 맞는 말 한 두마디는 했을지 몰라도, 지금까지 행적들은 도저히 저분을 호의적으로 볼 엄두조차 안들게 함.
    그런 의미에서 자업자득이죠. 더욱이 일방적인 피해자 코스프레 행세는 불쾌하기까지 하군요.
  • 눈물의여뫙 2013/04/08 19:48 #

    뭐 애초부터 말이 통할거라곤 생각 안하고 있었지만. 뭐 말이 통하든 안 통하든 말이 통하는 방식으로 먼저 접근하고는 봐야 할 일이겠죠. 사실 뭐 블레이드 졸렬함 좀 비판했다가 온갖 분신술사들이 엮이는 바람에. 걔네들 빠지면 저 사람에 대한 관심 끊으려고 합니다. 애초에 그냥 인터넷에서 찌질거린 정도만 알고 있다가 저렇게 터트려서 쓰는거 뿐이니까.

    실제로 저 사람이 자기가 주장하는대로 어느 학교 이 모 교수님이건 아니건 그것조차도 제 아웃오브 안중입니다.
  • 聖冬者 2013/04/08 20:15 # 답글

    여뫙님 왜 이러세요. 그분 평범한 강사님이 아니라 Peace City Castle이라는 스탠드를 다루는 파문전사에요.

    계속 까불다가 맨손으로 파문 처맞고 싶으세요?
  • 눈물의여뫙 2013/04/08 20:29 #

    헉 설마 오라오라 러시인 겁니까? 스탠드사가 아니라 사이보그나 궁극생물이신 줄 알았는데.
  • 2013/04/08 22:1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눈물의여뫙 2013/04/09 14:50 #

    그게... 저한테 감사할 필요는 없는건데요. 왜냐면 블레이드 교수의 주장에 대한 논파는 역사 블로거들이 주로 했고 전 블레이드가 논리에서 밀린 걸 승복하지 못하고 깽판치는 것만 저격한건데요 뭐. 블레이드가 사기치는 것 때문에 정의감 그런 거 없고 그냥 저런 양반들 한두번 보는 게 아니라서 짜증나서 그런 것 뿐입니다.

    블레이드가 사기꾼인 건 자기 주장이 틀렸기 때문이 아니죠. 다만 자기가 틀렸다는 사실 자체를 인정 안하고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 모두를 속이려 들어서 문제지. 솔직히 말하자면 나름 학계에서 활동 좀 한다는 양반이 아마추어들한테도 발릴 정도면 대체 어디가 문제인진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거기까지는 알고 싶지도 않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