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cinus orca speedwagon

Doublespy.egloos.com

포토로그


외부링크 및 기타 블로거 링크

-네이버 본점
범골의 염황



-Admiral Joker
행복나라 친구들



-나는 훼료가 좋다.
훼료네

-나는 오퍼도 좋다.
5% 블로그




-외부링크
21세기의 지식인 - 21세기의 신지식인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웹툰이야기








월드 오브 오지뤂스 갤러리 - 허세왕의 승리 병림픽의 카니발

위서가's comment


다들 안녕하신가, 오늘도 이글루스를 빛내는 악플러 친구들?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해 이글루스의 병크성인들 중 한 분을 리뷰해보고 싶어. 대체 누구기에 성인(聖人)씩이나 되냐고? 들어보고 놀라지나 마라. 하긴 이미 아는 사람이겠지만.

간단히 리뷰하자면 이 분에겐 우리같은 듣보잡 악플러들이 가지지 못한 엄청난 스킬을 보유하고 계시지.

1. 허지웅과 흑제에 필적하는 허세
2. 백범과 짜오지염황을 능가하는 극강의 오지랖
3. 무명씨 수준의 인신공격
4. 사론곡필에 필적하는 오류
5. 책사풍후급의 정신승리


뭐 이 외에도 더 대단한 스킬들이 많긴 하지만 내 병신력이 모자란지라 다 설명하긴 힘들 것 같네. 그래도 이 정도만 해도 미치도록 돋지 않아? 이런 조합이라면 단지 상상만으로도 여러분들을 충분히 돋게 만들 거라고.

하긴 이글루스에서 병크성인으로 인정받으려면 이 정도 이력은 되어야 하겠지만.

그의 이름은 바로 위서가! 사실 따지고 보면 이 사람은 내 악플계 선배이기도 하고 프락치계 선배인지도 하지만, 그는 자기 후배 중 내가 있다는 것을 알면 불쾌해할 것 같고 나도 이런 선배가 있다는게 썩 유쾌하지는 않으니까 대충 넘어가자고.



허세왕의 오지랖 추정 범위(사진 속의 두 기체를 합친 수준의 크기)



하여튼간에 지금 생각해보면 부끄러운 일이지만 사실 난 이 사람이 단순한 양산형 악플러라고 생각했었다. 내가 사람 보는 안목이 부족했던거지. 그러던 중

이 글이 올라왔고 위서가가 거기 끼어들었는데. 나는 그 사건에 진한 인상을 받아 그를 언젠가 날 잡아서 제대로 리뷰하려고 마음먹게 되었다. 캡쳐도 해 놨지만 스크롤 압박 때문에 가려놨으니 폭파되기 전까지는 원문 가서 보라고. 어줍잖게 끼어들었다가 논박만 당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나?



저기서 인신공격에 당하신 MoGo님은 자기 코멘트에서 언급했다시피 이런 글까지 올리면서 열심히 반박하셨지만 이 황량한 무플크리가 좀 쩔었지. 실컷 분탕질쳐놓고 이런 식으로 도망치는 것은 매우 부끄러운 일이 아닌가?

인신공격까지 시도하다가 발렸으면 사과하는게 기본이고 배알이 꼴려서(여기에 배알이 꼴린다는 것 자체가 스스로 얼마나 뻔뻔한 사람인지 인증하는 것밖에 안 되지만) 도저히 사과하지는 못 하겠더라도 적어도 자기가 틀린 것까지는 인정해야 한다는거 알만한 사람은 다들 알잖아? 하물며 나같이 정신나간 악플러 찌질이조차도 알고 있는 사실인데 키워계 선배님께서 이런 실수를 하시다니 참 유감이었어. 하긴 뭐 위서가 오지랖 생각해볼 때 이건 도망갔다기보다는 흥이 빠져서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것 같지만. 하긴 뭐 개가 짖는다고 달리던 열차가 멈추기라도 하겠어?



오지랖이 안드로메다급이라 듣보냄새 진동하는 대다수 오지뤂스 갤러들의 역할



뭐 그래도 여기서 끝났으면 난 리뷰 해도 그만 못 해도 그만인 이따위 계획 다 접어버리고 그대로 군대에 끌려갔겠지. 근데 다행스럽게도 최근에 내가 흥미를 가질 정도로 재미있는 떡밥만 2개나 터트렸더라?

먼저 일어난 사건은 고대 대자보녀 떡밥으로 생성된 

이 글에서 위서가가 입진보 기믹으로 분탕질을 치다가(어디서 감히 내 수법을 따라해?) 입진보 싫어하는 블로거한테 MB아웃이나 외치라고 개드립을 친 사건인데, 이거 좀 국직국직하더라. 이 기세로 원래그런놈의 공석을 메워서 다시 이글루스 3대 정박아의 이름을 떨칠 수 있을 것인가? 위서가가 입진보들 도태시키기 전에 위서가부터 도태당할 것 같다고 말한 어느 비로긴 말이 참 와닿았지.

그냥 악플러 찌질이면 자기 분수를 알아야지 뭔 남을 도태시키겠다고 ㅋㅋㅋㅋㅋ


뭐 두번째 사건은 내가 지금 트랙백으로 거는 페이비언님 건인데... 뭐 솔직히 저 토론 내용 자체에도 관심없고 내가 저기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어디까지나 키배 판 옮기는 도중에 수많은 참가자들이 생겼고 그들 중 비로긴들이 많아서 그런거지. 난 키배를 하는 건 좋아하지만 무식해서 그런지 도저히 정상적인 토론은 하기 힘들어. 뭐 내가 아는거라곤 토론에서 함부로 인신공격을 시전하는 개드립은 뭇 비로긴들의 어그로를 집중시키는 패망의 지름길이란 정도 뿐?




뭐 비로긴들한테 저런 식으로 막 씹히긴 했지만 평소 위서가가 한 거 보면 자업자득이지. 나를 포함해 이글루스에서 지나가는 비로긴만도 못한 취급을 당하는(그리고 이들 대다수는 마땅히 그런 취급을 당해 마땅한) 블로거들이 제법 많은데 위서가처럼 오지랖질 오랫동안 한 사람이 그런 취급을 받으면서 저렇게 까이는 건 별로 놀라울 일도 아니잖아?

뭐 어쨌든 위서가는 '허세왕'이란 별칭이 제법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그들 중에서도 매우 걸출한 병크성인의 반열에 올랐으니 자랑스러울 일이 아닐까? 나같은 씹듣보는 감히 엄두도 못 낼 그런 경지 말이야. 뭐 그래도 위서가는 위서가니까 우리 악플러들이 비로긴들의 집중포화를 맞을 때마다 즐겨 쓰는 단골 레파토리*들을 쓰면서 넘어갈 것 같아.


* : 대체로 이런 식의 패턴이다.

1) 비로긴의 80%는 찌질이! 할 말 있으면 로그인부터 하고 와라.
2) 비로긴들 말은 들을 필요도 없음 ㅋ 개야 짖어라 열차는 간다!
3) 그 외 비로긴들 비하하는 여러가지 인신공격



내가 위서가를 까는 이유도 사실 이런데 있다고. 위서가는 그동안 수많은 오지랖질을 해 왔지만 명백히 자기가 진 경우에도 사과는 커녕 쳐발린 사실조차 인정한 적이 없지. 그렇다고 오지랖을 자제하는 것도 아니고 오지랖질에 인신공격이 자주 섞여 있는게 어의가 없었다. 적어도 악플러라면 자기 분수를 알고 악플을 달아야 진정 찌질함을 즐길 줄 아는 키보드워리어라고 할 수 있는거지만 위서가에겐 그런 미덕이 보이지 않았잖나? 허구한 날 인신공격에 이리저리 오지랖질밖에 안 하던 잉여가 남을 도태시키겠다고 개드립을 치는건 공허한 외침에 불과하지. 이건 단지 주제파악도 못 하는 자뻑에 불과해. 이글루스에서 오지뤂스 갤러리 고정닉이 된 이상 이미 인생에서의 경쟁은 패배한 거라고. 인터넷상의 병신력 경쟁에서 정신적인 승리를 쟁취하는데 성공했다 하더라도 말이야.

뭐 사실 진정으로 국직국직한 대 악플러가 되기 위해서는 세간의 평판 따위엔 신경쓰지 않는 게 정석이라지만 그것도 정도껏 쌩까야지 저 정도면 캐리어 가도 답이 없어. 적어도 우리같은 이글루스의 찌질이들에게는 인터넷상에서 악플을 올리면서 찌질대는 행위의 동기가 어디까지나 '즐기기' 위해서 그런거 아닌가? 현실에서의 열등감을 해소하기 위해 그러는 것도 아닐텐데 지속 가능한 찌질함을 창출하기 위해서라도 어느정도 오지랖질을 했으면 쿨타임이 필요해. 남이 즐기는 걸 지속적으로 방해하면 우리도 똑같은 방법으로 당하기 쉬워져서 애초에 찌질거린 의미조차도 찾을 수 없다고.





그래서 진리는 이게 아니겠나? 위서가 혼자서 잘난척해봐야 현실은 여전히 시궁창이지.

뭐 그의 건방진 태도가 오히려 스스로의 무덤을 파는 것 뿐인건 다들 알고 있지만 위서가 따위 도태된다고 해서 즐거워할 사람은 아무도 없고(남이 도태되는걸 그렇게 즐겁게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위서가같은 부류 뿐이지.) 위서가가 도태되기 위해 수많은 오지랖질을 하는 걸 그렇게 즐길 사람은 아무도 없지. 무엇보다 마지레스는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사람도 있지만 인신공격은 어쩌다보니 마지레스처럼 취급받는 게 아닌 이상 그 누구도 제대로 즐길 수 없어. 이를 증명하는 한가지 좋은 예를 들어보자면, 아리아리랑이 수많은 장애요소를 극복하고 이글루스의 스타덤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을 들어보지. 이는 아리아리랑이 인신공격을 하면서도 자신은 예의를 지킨다고 착각하던 수많은 블로거들의 인지부조화를 제대로 지적하면서 수많은 이글루저들에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이잖나?

근데 수꼴 악플러 친구들 중 위서가 까는 사람 나밖에 없는지 궁금하네. 하긴 뭐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ps: 백업용 캡쳐자료(스크롤 압박 조낸 주의)







위에 다이어트 떡밥 때하고 대자보녀 떡밥 때 위서가가 끼어든 거 캡쳐해놓은 백업자료임. 경고해 두자면 여기엔 텍스트도 없는데다 이건 이미지 용량이 큰지라 잘못 펼치면 스크롤이 조낸 길어진다고. 내가 올린 뒤에 확인한 현상이고 그거 때문에 다들 스크롤의 압박에 당하지 말라고 접어놓은거니 원문 폭파당하기 전까지는 펼칠 필요 없음.

굳이 캡쳐하기 귀찮고 저격같은 거창한 목적도 없이 단지 까기 위해 리뷰한 것 뿐인데도 저딴거 다 캡쳐한건 위서가가 싸이코패스성 연쇄고소마의 속성이 있는데다, 고소드립 치면서도 발리면 리플을 삭제하는 증거인멸행위를 시도한다는 소문을 들어서임. 밀어도 소용없는 더러운 세상에 살고 있는 내가 저런 고전적인 증거인멸조차 사전에 못 막으면 안 되지.

참고로 난 위서가랑 경찰서 정모 해도 상관없으니 고소미 받아도 괜찮음.

그리고 확장팩 부제명인 '허세왕의 승리'는 위서가가 오지뤂스 갤러리의 최강자가 된 것을 의미함. 물론 기존의 오지랖갤러들은 이런 거대한 파워인플레에 밀려 사이좋게 랭크에서 밀려났지. 루리윙이 유게이들한테 강등환 막 날려도 이렇게 되긴 힘들다고. 그래도 여기엔 '키배한'같은 에픽아이템 따위는 없으니까 이오지마라던가 뉴스비평밸리같은 던전에서 죽어라 노가다하며 인생을 낭비할 필요는 없음. 그냥 충분히 즐기는 걸로 끝내는 게 좋겠어.


덧글

  • 류기아 2010/03/25 19:46 # 답글

    저...저런 존재가 진정 실제로 있다는 말입니까....ㅎㄷㄷㄷㄷ
  • 짜오지염황 2010/03/25 19:53 #

    현실은 그 어떤 픽션보다도 재미있죠. 하여튼 비로긴들 정말 무섭습니다.

    그리고 비로긴을 지배하는 자가 이글루스를 지배한다는 말은 틀렸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비로긴들한테 관대하게 대해야 이글루스에서 살아남기 편하다는 말만큼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그래도 제 오지랖은 안드로메다는 커녕 카이퍼벨트급이라 닥치고 트롤남캐 확정요 ㅋ(으으 흑인 대머리 인남캐가 더 간지나는데!)
  • 그런거없고 2010/03/25 23:32 # 삭제 답글

    티안무가 컴백했는데 경배나 하삼.
  • 짜오지염황 2010/03/26 14:51 #

    알고 있었는데 경배를 하려고 해도 뭔 말로 찬양해야 할지 감이 안 잡혀서 그러함.

    근데 위서가님은 언제나 당당하시니 이제 우리들 전부 고소임 ㅇㅇ

    뭐 실드쳐줄 힐노예와 배틀을 봐줄 관객이 없으면 절대로 물지 않는 프락치계의 귀공자 위서가님께서 이런 덜떨어진 이중간첩이나 잡으러 올 리가 없겠지만, 하여튼 지구인들 전부 고소!

    그나저나 여기도 정작 코멘트 달아야 할만한 당사자들의 관심은 없으니 거 참 쩌는 듯.
  • 페이비언™ 2010/03/27 03:45 # 답글

    위서가님이 고소드립도 자주 치나요?

    그럼 바로 맞고소!
  • 짜오지염황 2010/03/27 14:36 #

    저 고소! 페이비언님도 고소! 지구인들 전부 고소!

    사이좋게 고소미 먹고 이글루스 경찰서 정모 해야 할 듯 ㅋ
  • ㅋㅋㅋㅋㅋ 2015/07/16 18:54 # 삭제 답글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immovables&no=1061366&page=1&search_pos=-1041371&s_type=search_subject&s_keyword=486


    제 목486세대 죽일 절호의 찬스다. 메르스 퍼뜨려야 된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글쓴이486킬러조회330 댓글2
    2015-06-02 20:17:07
    180.227.*.*











    메르스는 486만 골라서 죽인다고 함




    486세대 죽여야지







    니들 진급도 빨리되고




    사업, 자영자 경쟁자도 줄어들고,




    정부도 486세대 죽여야지 국정운영 제대로 돌아가고




    세금도 절약되고




    니들 유산 상속도 빨리 받고




    노후 부양 안 해도 되고




    인생 개꿀


    이거 누가 썼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범골의 염황 2015/07/16 20:18 #

    내가 쓴 거 아니라서 잘 모르겠음 ㅈㅅ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5/12/18 13:01 # 삭제 답글

    http://www.ilbe.com/index.php?_filter=search&mid=jjal&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0930&document_srl=7004235408


    월세 500만원 나오는 건물 있으면, 평생 일 안 하고 살아도 되지?


    로또 되면 꼭 그렇게 살고 싶은데


    http://www.ilbe.com/index.php?_filter=search&mid=jjal&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0930&document_srl=7043458342


    눈 오는 아침, 백수라서 좋은 점.jpg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출근충들 놀려주는거 꿀잼



    이 정도면 진짜 불쌍하다 불쌍해
  • 범골의 염황 2015/12/18 16:24 #

    더러운 통궈새끼들 ㅉㅉㅉ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