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cinus orca speedwagon

Doublespy.egloos.com

포토로그


외부링크 및 기타 블로거 링크

-네이버 본점
범골의 염황



-Admiral Joker
행복나라 친구들



-나는 훼료가 좋다.
훼료네

-나는 오퍼도 좋다.
5% 블로그




-외부링크
21세기의 지식인 - 21세기의 신지식인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웹툰이야기








근거 찾아오라고 하면 그냥 포기할 줄 알았죠? 오해입니다. 찌질이란 이름의 미지의 세계로



Commented by 염황at 2009/11/20 15:27
제가 저쪽 모델에 대한 지식이 짧아서 그런데 연마재랑 채색염료 등 어디에 우지가 들어가죠? 저도 그냥 수집 매니아 본인한테 들은 말에 불과할 뿐이라 저기에서 쓰이는 부품 재료나 제작과정에 대해서 하나도 아는 게 없는데요.

저야 뭐 저쪽은 관심도 없는 분야고 거기에 우지가 들어간다는 것은 신구형의 주장이었으니까 그쪽에 박식한 신구형이 자료 좀 가져와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목부터 절 언급하는게 저한테 설명하려고 쓴 글인 것 같은데 자료가 없으면 되나요?(뭐 대체 누가 더 잘 알고 있고 누구의 말이 거짓말인지도 알아야 해서 그런 것도 있고. 둘 다 프로파간다만 주장했을 뿐 근거는 없는지라 지금까지는 뭐 그냥 뭔 말이 나오든 그러려니 하는 수밖에 없었거든요.)

그리고 좌볼우해같은 표현이야 뭐... 볼프형도 극좌는 아니니까 극우가 아닌 신구형하고 비교하는게 매우 타당함 ㅎㅎ 제가 저런 표현을 쓰는게 두 사람의 이념이 극단적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다른 사람하고 소통하는 태도를 비교해봤을 때 뻔뻔하고 수치심을 모르는 모습이 매우 비슷하다고 판단해서 말입니다. :)하고 ㅋ하고 다를 게 뭔가요?
Commented by 염황at 2009/11/20 16:06
아 그리고 우지 들어갔다고 해도 먹지도 않았는데 아무 문제 없지 않나요?

그리고 형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야 형 자유지만 볼프는 정말로 광우종말교를 믿지 않기 때문에 만지기만 해도 감염된다는 말을 개소리로 취급합니다. 이건 관찰을 통해 관측된 엄연한 '팩트'임. 뭐 중요한건 팩트가 아니라는 본질드립 칠 게 아니라면 여기엔 ㅋㅋㅋㅋㅋㅋㅋ로 일축하는 대신 새로운 대 볼프용 병신논리 파해법을 찾아야 할 듯 싶은데요?
Commented by 海凡申九™at 2009/11/21 00:02
아이고 배얔ㅋㅋㅋㅋㅋㅋㅋ

실드도 적당히 치센 ㅋㅋㅋㅋㅋㅋ (이거 뭐 좃병신거리를 구지 설명해야 하나?)

>>우지가 들어간다는 것은 신구형의 주장

아이고 시발 졸지에 주장이 되었다. oTL

>>박식한 신구형이 자료 좀 가져와 보시는게 좋을 듯

니가 찾으세요. 니가... 어떻게 나만 맨날 내가 쳐찾아야 하냐?
니 주장도 내가, 내 주장도 내가 찾았으니 이번엔 니가 찾으센

>>좌볼우해

난 적어도 실제로 어버이 연합(...)과 같은 시각을 가지진 않지. 하지만 볼프는 그쪽의 시각에서는 그런 듯 하던데?

>>뻔뻔하고 수치심을 모르는 모습이 매우 비슷하다고 판단해서 말

넌 뭔데?

>>아 그리고 우지 들어갔다고 해도 먹지도 않았는데 아무 문제 없지 않나요?

시발 볼Q는 쇠고기 든 거 만지지도 말라고 개드립치다가 피규어 연마제랑 도색용 염료에 그거 든 걸로 비웃음 샀는데 난장깜? 죽을래연?





염료는 종이나 가죽, 섬유같은거 염색할때 쓰고 안료는 인쇄잉크나 플라스틱, 고무 등의 착색에 사용되는 거라고 합니다. 염료나 안료의 구분기준은 그냥 쓰이는 용도에 따라서라니 그런 줄 압시다. 전 무식해서 자료에만 의존할 뿐이니 방법이 없죠. 그럼 워해머 모델을 구입한 소비자가 조립이 끝난 후 모델을 칠할 때 쓰는 물감은 염료일까요 안료일까요? 뭐 안료가 맞겠죠. 그래도 단어 한두개 틀리는거야 굳이 저질 키워가 아니라도 누구나 할 수 있는거니 이 정도는 넘어가겠습니다.

대체 볼프형이 스케이븐 모델 도색하기 시작할때 무슨 안료를 썼기에 우지 드립이 나온건지는 볼프형 본인한테 물어봐야겠습니다. 적어도 한두번 제기된게 아닌 것 같은데 도색할 때 물감 뭐 쓰는지는 들을 수 있겠죠. 자기가 사서 자기가 칠하는건데 뭔 물감인지도 모를리가 없잖아요?(참고로 워해머 모델은 모두 도색이 안 되어있습니다. 조립해서 네가 알아서 칠하란 제작사의 배려이죠. 이정도 노가다를 귀찮다고 생각한다면 이 게임 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볼프형이 모델에 사용한 연마제는 또 어디 회사의 무슨 제품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대영제국에서 대한민국까지 쇠기름을 수입한다니 상식적으로 이해가 불가능하긴 하군요. 어쨌든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볼프형! 볼프형은 모델 도색할때 안료하고 연마제 뭐 쓰나요?


으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신저에서 볼프형은 또 신구형에게 이렇게 쏘아붙이더군요.


http://100.naver.com/100.nhn?docid=716218
아크릴물감이 뭐하는건지는 초등학교나 중학교 미술시간에 다 배웠을테니까 굳이 강조할 필요는 없을지도 모르나 다시 한번 상기하기 위해 네이버 사전링크를 합니다. 아크릴 물감은 소기름이 아니라 아크릴 에스터 수지로 만든거라네요.




볼프형이 쇠고기 든 거 만지지도 말라고 개드립친게 어디 있었는지는 저도 못 찾은지라 뭐라고는 말 못하겠습니다만 볼프형 블로그 뒤져본 결과 이런게 나오더군요.

http://gangerad.egloos.com/2335175

쇠고기 만지지도 말라고 개드립쳤다고? 어떻게 그런 사람이 이런 식으로 지껄일 수 있나요?


물론 촛불집회 초반에 '광우병이 공기로 전염된다'느니 '온갖 짓을 해도 안없어진다'느니 하는 루머들이 떠돌았던 때가 있긴 했다만, 시간이 지나면서 촛불든 사람들 내부에서 가지치기되지 않았던지? 그런데도 저 철없는 분들은, 아직도 촛불을 욕할때마다 '광우병이 공기로 전염된다는거나 믿는 바보들 쯧쯧' 하면서 허수아비 때리기를 하고 계시니 인간적으로 보면 참 딱하다는 생각도 든다.


뭐 언행의 불일치가 매우 심각한 사람이라면 저렇게 할수도 있겠죠. 근데 메신저에서 계속 말 섞어본 결과 저런 광우종말교 까는 소리는 들어본적 있어도 쇠고기 들어간거 만지지 말라는 소리는 못 들어봤는데요? 꼬우면 메신저로 해결하는게 좋겠습니다. 저도 사실 MSN 폐인이라서 말입니다. 저기에서 그쳤으면 제가 아무 말도 안 합니다.

http://finder.egloos.com/per_finder.php?tid=e0003708&kwd=%EC%87%A0%EA%B3%A0%EA%B8%B0
볼프형 이글루스에서 쇠고기 드립 관련글이 저거밖에 안 나오는데요? 이거 뭐임?
http://finder.egloos.com/per_finder.php?tid=e0003708&kwd=%EA%B4%91%EC%9A%B0%EB%B3%91
광우병으로 검색해도 그 글들밖에 안 나오는데 이거 착각인가요?


적어도 신구형도 거짓말 할 사람은 아닌만큼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미 비공개된 글이라거나 코멘트같은 거라도 봤으니까 그렇게 말하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사실 이번 기록은 제가 찾을 수 없는 범위의 일이니 전 여기까지로 증거를 마치겠습니다.

사실 본 적도 없는 코멘트나 기억나지 않는 이전 글을 찾는다는게 어디 보통 일이어야 말이죠.(제 서핑능력을 너무 과신하신게 아닌지?) 제가 무슨 볼프형 스토커도 아니고 말입니다. 하여튼 신구형이 주장하는 그런 개드립에 대해서는 볼프형이 이렇게 일축하더군요. 솔직히 이정도면 굴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실수가 워낙 크다보니 뭐 이정도는 각오해야 할 일이지만요.


http://100.naver.com/100.nhn?docid=145821
볼프형이 링크한 천연수지 문서. 뭐 전 물감에 대한 지식이 짧아서 왜 이게 들어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그래도 신구형은 제 근거를 자기가 대신 찾아줬다고 주장하니(대체 어디서 그랬는지는 기억 안 나지만 하여튼 있다고 하니까 어쩔 수 없죠.) 저도 이번엔 신구형의 근거를 이렇게 대신 찾아주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자기가 안 찾겠다는데 이번엔 제가 발품 좀 팔아야지 방법이 있나요? 문제는 애초부터 틀린 주장이라서 근거를 찾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는게 문제죠.

뭐 볼프형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려면 볼프형이 워해머 모델 조립하는 과정을 봐야 하는데(진짜로 연마제 안 쓰고 아크릴물감을 쓰는지) 전 볼프형하고 집이 좀 멀어서 그것까지 확인하기는 곤란할 것 같습니다. 신구형이 보러 간다고 해도 볼프형 성격상 집에 들어오라고 할 것 같지가 않으니 확인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어제는 볼프형이 '해범신구가 극우 아니라고? 뭔 개소리야?'라고 주장하기에 그거 반박하느라 정신이 없는데 대체 양쪽에서 실드드립이 나오는 꼴을 보니 어그로가 잔뜩 끌리네요. 이래가지고서야 '염황은 친구랍시고 사귄 병신들을 멀리하고 은둔형 외톨이가 되는 게 낫습니다.'라는 결론밖에 나오는게 없지 않습니까? 뭐 사실 저같은 부류(뭐 볼프나 해범신구가 그래도 저보다 낫긴 낫죠. 그래봐야 유유상종이지만)는 차라리 인터넷을 끊고 히키코모리가 되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는 일이긴 합니다.




http://www.braincompany.co.kr/phpBB2/viewtopic.php?p=44327
뭐 볼프형한테 들은 거 말고도 염료와 안료의 기준에 대해 개인적으로 찾아본 건데 역시 안료에 소기름이 들어간다는 소리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자면 전 신구형하고 볼프형이 피터지게 싸우든 말든 거기까지 뭐라고 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사실 이런거 말리려다가 개쪽난 경험이 있어서 말입니다. 근데 키배를 하는건 좋은데 제발 있지도 않았던 일 가지고 허수아비치기 하는건 안 되지 않습니까? 진짜 부끄러운 줄을 아세요. 형이 전 뭐냐고 물어봣었죠? 뭐 제가 인지부조화 크리가 뜬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전 제가 저지른만큼은 부끄러워할 줄 압니다. 게다가 남에게 피장파장 논리 뒤집어씌우면서 비겁하게 회피하려고 하지는 않죠. 신구형, 남들도 형이 저보다 더 똑똑한 거 다 아는데 대체 왜 이러세요?










뭐 하여튼간에 이번에 좀 레알 충격과 공포였습니다. 그러니까 볼프형 까는 건 좋은데(사실 볼프형이 여기저기서 까일 거리 만드는게 어디 한두가지인가요?) 제발 좀 드러나는 병크나 까지 저렇게 취미생활같은거 꼬투리잡아서 까지는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 볼프형이 아레스실버님 블로그에서 개인적인 일로 다른 유저와 키배를 펼쳐서 제 어이를 안드로메다로 귀양보냈는데 이번에는 신구형이 간신히 지구로 되돌아온 제 어이를 웜홀에 날려버렸지 말입니다. 이래서 진리는 '좌볼우해'인가 봅니다.



관객들은 이때 웃어야 할까요? 전 관객이라기보다는 출연진에 더 가까워서 웃으면 안 될 것 같네요.










ps: 사실 만악의 근원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Commented by 염황at 2009/11/20 12:12
이른바 좌볼우해!

두 사람과 모두 알고 지낸 저로써는 이 말밖에 적당히 꺼낼 게 없네요. 실제로 두 사람이 듣기엔 기분나빠할 일이겠지만 보기보다 닮은 점이 꽤 있는 것 같음.
Commented by 海凡申九™at 2009/11/20 12:30
그렇다고 나는 광우병 운운하면서 영국산 우지로 만든 피규어를 조립하는 짓 따위는 안 하는 걸로 아는데?

오른쪽이 나라니... oTL... 그럼 극우는 어떡하라고?




결론
나 저기서 뺴주센
Commented by 海凡申九™at 2009/11/20 12:31
아, 저기에 볼Q를 들어본 작자들이란 자들은 대부분 좌익이라는....
Commented by 염황at 2009/11/20 13:20
저 워해머 스케이븐 모델 재질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저거 플라스틱으로 만드는거지 우지로 만드는건 아니지 않나요? 그리고 볼프형은 광우종말교같은거 안 믿어서 우지가 들어갔어도 조립한다고 감염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음. 오히려 신구형이 저렇게 말하는거 보고 '왜 해범신구가 저런 광우종말교틱한 헛소리를 지껄이느냐?'라고 따지던데요?
Commented by 海凡申九™at 2009/11/20 13:30
아니, 광우종말교틱하다니 그저 웃음이 나옴.

아이고 볼Q가 빨갱이 잡을 소리를 하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런거죠. 휴우. 그래도 신구형 까일때 제가 실드는 최대한 잘 쳐드릴게요.

근데 제가 신구형 패턴을 보고 느낀 게... 신구형은 웃기 전에 조낸 웃어도 안전한 상황인가를 먼저 계산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형은 안 그랬잖아요? 그래서 신구형은 이번에 안 된 겁니다 아마.








ps2: 캡쳐란의 볼프형 메신저 주소는 볼프 본인의 요청으로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덧글

  • ㅋㅋㅋ 2009/11/23 02:31 # 삭제 답글

    좌볼우해 ㅋㅋㅋ

    근데 진짜 볼프는 답이없음
    4년제 종합전문대학 명지대 물로 보시나요?랑 니네같은 백수는 평생가도 나같이 150받는
    정규직 못할거라는거 보고 뒤집어짐 ㅋㅋㅋ

    누구 말처럼 학벌이 명지대였기에 망정이지 성대정도라도 나오고
    연봉 3000정도 받았으면 스펙으로 이글루스 평정할기세 ㅋㅋ

  • 볼프 2009/12/16 01:26 #

    ㅋㅋㅋㅋㅋㅋㅋ 예, 어련하시겠습니까? 적어도 나는 너같이 남 뒤땅이나 까는 병신은 아니라는거죠. ㅋ.
    그리고 생판 얼굴 본적도 없는 주제에 씹덕이니 하면서 외모드립 친 건 그쪽이 먼저 아닌가? 나, 혹은 내 패거리가외모드립 치는건 정당하고, 남이 스팩드립치는건 안됀다? 존나 참신한 사고방식이시네요 찌질 비로그인님 ㅋㅋㅋㅋㅋ

    니같은 새끼가 있으니 비로그인의 80%가 찌질이란거다. 이 어린 놈아. ㅋㅋㅋㅋㅋ
  • 2013/08/05 03:02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눈물의여뫙 2013/08/05 09:51 #

    안타깝게도 저 군대갔다오는동안 연락두절이 되어버려서.

    따로 알아볼까 하다가 제 나름대로 스케줄들에 치여서 아무것도 안 해놨네요. 그래서 가끔 뭐 좋은 거 볼 때마다 자꾸만 그 성님이 생각나서 안타깝습니다. 연락만 되어도 몇개 보내드렸을텐데. 뭐 잘 살고 있으리라 봅니다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