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cinus orca speedwagon

Doublespy.egloos.com

포토로그


외부링크 및 기타 블로거 링크

-네이버 본점
범골의 염황



-Admiral Joker
행복나라 친구들



-나는 훼료가 좋다.
훼료네

-나는 오퍼도 좋다.
5% 블로그




-외부링크
21세기의 지식인 - 21세기의 신지식인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웹툰이야기








(백업)수시아와 찌질열전 백업창고

수시아(인물) (rev. 1.16)

목차



인터넷의 여러가지 사건 및 인물을 널리 알리는 무규칙 찌질열전을 쓰고 있다. '열린 커뮤니티와 그 적들'과 같은 기획도 썼지만 찌질열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본디 네이버 블로그 출신으로 엠파스나 파란등에도 블로그가 있으나 자료저장 용도로 사용하는 듯.

1 발자취 #


과거 타입문넷의 찌질이 중 한명인 아오이의 '아오이 방송 사건' 때 방송 주소를 뿌려 녹음파일과 패러디 짤방이 퍼지게 되는 계기를 제공, 그의 인터넷 생활에 종지부를 찍어버린 적도 있다. 이때 찌질이 한명 쫓아냈다고 좋아하는 자신 역시 찌질이임을 부정하지 않는다고. 네이버에서 비슷하게 활동할 적에는 찌질이임을 자처하지 않았으나 찌질열전을 기점으로 찌질이임을 자처하고 있다.

특히 망콘콘과 관련된 여러 기사 및 뒤이은 요염한 문중에 관한 찌질열전이 큰 화제가 되었다. 망콘빠로 써 망콘콘이 떡밥을 뿌리고 낚아올리면 수시아가 재빠르게 먹을 갈고 탁본을 떠서 쌍방향으로 협공하는 그 콤비 플레이는 여러 사람에게 감탄을 자아내어 '마치 한나라당과 조선일보의 관계를 떠오르게 한다'는 최고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에 망콘갤 몇몇 유저들이 [http]수시아코(약칭 수샤코)[1]를 만들어내 그에게 조공을 바쳤다. 스스로도 친망연대 원내대표라는 발언을 할 정도였다.

그러나 망콘콘의 몰락(헬라와 망콘콘간의 채팅사건) 이후에 그 사건을 다룬 [http]포스팅에 서 '(전략)제가 한때 '친망연대 원내대표' 라면서 우쭐댔던 시절이 있기는 했지만 이제는 그것도 한때의 놀이고 지나간 일일 뿐이지요. 찌질열전 절필 이후로 저는 그와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밝히며...(후략)'라는 발언을 하며 적절한 갈아타기를 시전했고, 그를 입증하기라도 하듯 다른 아이디로 블로깅을 하던 망콘콘을 완전히 매장시켰다.

2008년 10월 3일에 엘라이스를 [http]간접적으로 까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이에 대해서는 '그렇게 파괴력 있는 떡밥은 아닌 것 같다'부터 '확실히 '번역은 쉽다'고 전제를 깔고 들어간 건 좀 찌질스럽긴 하다'까지 여러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자신도 인기를 위해 찌질열전을 작성하는 것 아니냐'는 평가도 있다. 애초에 엘라이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듯.

2 찌질열전의 중단 #


군에 입대한 뒤 자신의 생활에 충실하겠다고 밝히며 롯데 자이언츠가 우승하면 찌질열전 작성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것은 일종의 '말장난'으로 사실상 쓰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이나 다름 없었으나, 제대 이후 그의 행보를 보면 사실상 찌질열전은 재개된 것으로 봐도 무방하다. 이는 그의 블로그 글중 찌질이 관련 글의 비율만 봐도 알 수 있다. 사실 롯데 우승을 언급하며 찌질열전을 중단하기 전까지 연재되던 찌질열전들은 시기상으로는 그의 군 복무중에 쓴 것으로 추정된다.


군 복무를 거치면서 오덕계의 대표적인 로리콘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물론 본인은 극구 부인하(든지 말든지)고 있지만 [http]무스메카(むすめーかー)를 밀기 시작한 이후로 확고한 사실로 자리잡은 듯 하다.

3 찌질열전 재개 #


2008년 11월 말 현재, 모 게임중계 사이트에서 있었던 불미스런 일('해설자 성인게임 사건')을 다룬 글('사실상 재개된 찌질열전' 중 하나로 평가됐다)이 올라갔다. 참고로, 그 '성인게임'은 Crimson의 동인 게임(플래쉬) 'F.F.Fight ultimate' 라고 전해진다.

최근 우신예찬이라는 이름으로 IT계열 광신도들을 까는 포스팅을 올리는 중. 대부분의 반응은 이 역시 찌질열전의 재개로 보고 있는 듯 하다. 엘라이스에 이어 이번에도 그리 큰 떡밥은 되지 못한다는 게 중론. 현재까지 애플빠, 구글빠, 파이어폭스빠, 블로그빠(???), 이글루스빠 등을 깠다.

2009년 2월 11일. 도더리 프리게이트 사건을 마무리지으며 찌질열전의 부활을 알렸다. 리플 중 상당수는 '그럼 롯데 올해 우승?' 그러나 본인의 언급으로는 미처 마무리짓지 못한 글을 끝낸 것 뿐으로, 찌질열전은 재개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찌질열전이나 다름 없는 글을 계속 있었으며 결국엔 4월에 열화와 같은 성원 끝에 결국 찌질열전 재개를 선언하고 다시 하고 있다.

4 기타 #


개인적 트라우마로는 수시아코 사건등이 있다.

다만 찌질열전 작성시 수시아 개인의 관점이 섞이고 근거가 되는 자료가 왜곡될 가능성은 상존하므로, 찌질열전만 보고 단정하는 것보다는 직접 그 사건의 진위, 경황 등도 한번 살펴보기를 권한다.

또한 찌질열전에 올라온다고 해서 그 사건을 엔하위키에 올리는 일은 지양해야 할 것이며 엔하는 신문고가 아님을 명심해두길 바란다.

4.1 헬라사건과 수시아 #


망콘콘의 몰락 이후 헬라 노선으로 갈아탄 그가 헬라도 과연 망콘콘처럼 깔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향간에는 망콘>헬라>수시아 순으로 망할거라고 보고 있다.)

5월 17일 18:16
http://docean.egloos.com/4359997
결국 수시아는 헬라에 대해 포스팅하게 된다.

현재 수시아가 덕후위원회 사건때 보여주었던 행동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 일은 수시아가 벌이고 피해는 헬라가 봤다는 것이 그들의 요지. 본의던 아니던 블로그에 덕후위원회 추천조작 관련 글을 올리고 이 토픽을 공론화시키기 시작한 것은 누구도 아닌 수시아였다. [http]# 그러나 정작 사태가 반전되면서 이 사태에 대해서 헬라만 외부적인 요인으로 사과하게 되었고, 수시아나 RNarsis 는 침묵상태.[2]

이 사건으로 다시 고개를 들게 될 문중빠와 망콘빠들 외에 헬라와 망콘콘 사태때 수시아가 보여준 특유의 꼬리자르기 행동으로 인해서 생긴 수많은 수시아 안티들이 수시아를 공격할것으로 예상된다.

이글루스의 3두였던 망콘콘-헬라-수시아 라인중 둘이 몰락했으니.. 이제 남은건 수시아뿐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결국 2009년 6월 5일자로, 일시적 잠수를 선언했다.
그 일시적 잠수에 대해 진상을 아는 자는 아무도 없고. 그저 혹시나 찌질열전 등극자들의 명예훼손 문제로 인해 고소당한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할 뿐이다.

제보바람

----
   [1]  수시아코는 굽시니스트의 '제 2차 세계대전 만화'에 까메오 출연하기도 했다.
   [2]  하지만 나름대로 근거를 제시하면서 "추천수에 조작이 있는 것 같다"는 의혹을 제기했을 뿐인 수시아와 대놓고 애먼 생사람을 잡은 헬라를 똑같이 보기는 곤란하다. 발뺌할 구멍을 만들어 둔 자와 그렇지 않은 자의 차이랄까...







찌질열전 (rev. 1.6)

이글루스유저 수시아의 [http]무규칙 이종블로그.에서 연재되고 있는 연작 포스트.

DC의 여러 갤러리를 풍미했던 수많은 찌질이들과 근성가이들, 그리고 사건 사고의 모음집이라 할 수 있다. 본디 DC내부에서 벌어진 사건의 기록이었으나 차츰 인터넷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다루게 되었다.

2008년 6월 당시 병역의무를 수행중이던 수시아는 지쳤는지 연재를 무기한 중단 후 [http]Rin4에게 찌질열전을 넘겼으나 감상평은 "때려쳐라". 번외편이 더 재미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실제로 때려 치고 자신의 글을 쓰고 있다. 일단 본편 내용의 50%가 자신과 관련되어 그냥 자기랑 싸웠던 사람 까는 내용인지라 '개인열전'이란 별칭이 붙었다. (게다가 Rin4는 고3이다)
그리고 블로거 '쿠쿨이'가 [http]좀 더! 찌질한 열전을 연재한 바 있으나 역시 2008년 8월 이후 연중 상태.

2008년 10월 3일, 군 제대 직전인 수시아는 이글루 공지에 롯데 자이언츠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조건으로 찌질열전 재개를 하는 내기를 했다. 그리고 이 내기 덕에 찌질열전을 안 써도 되게 되었다. 하지만 이후 계속 찌질열전이나 다름 없는 글을 썼다.(...) 그러나 찌질열전은 아니라고 부인하는데 그가 남을 까는데 그만두지 않는 이상은 결국은 찌질열전과 다를 바가 없다.
결국 2009년 4월. 찌질열전이라 인정하고 기존의 몇몇글을 찌질열전탭으로 옮기며 찌질열전을 재개했다.

수시아의 찌질열전은 53회, 번외편 3회로 연재 중단 상태.였으나 부활.
Rin4의 Season 2는 7회, 번외편 2회로 역시 연재 중단.
쿠쿨이의 좀 더! 찌질한 열전은 3회가 연재된 상태이다.





덧글

  • 시민A 2009/06/26 21:02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엔하위키 저작권 관련 권한을 위임받은 시민A입니다.

    현재 엔젤하이로 부속 위키(http://nang01.cafe24.com/wiki/wiki.php/FrontPage), 통칭 엔하위키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2.0 저작권 규약에 의해서

    출처표기, 비영리, 동일조건하 변경가능이라는 조건을 내걸고 한정 게시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귀하께서는 이 블로그에 엔하위키의 데이터를 저작권자 표시를 하지 않고 동일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2.0 규약을 적용하지 않은 상태로 무단으로 복사하여 가셨기에

    이 블로그에 등재되어진 모든 엔하위키가 출처인 저작권 데이터의 삭제권고를 드립니다.

    이후 출처표기 및 저작권 규약을 적용한다고 하더라도 엔하위키 데이터의 이용을 허락하지는 않으며

    되도록 빠르게 이 사항의 확인 이후 답신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범골의 염황 2019/09/15 23:58 #

    그땐 내 잘못이 컸던 건 사실이지만 댁들이 애먼 부분까지 나한테 덤터기씌운 것도 명백한 사실이고.

    무엇보다 엔젤하이로는 이제 망한 사이트고 지금 대세는 나무위키란 거. 특히 시민A 당신은 이 덧글 이후 얼마 안 가 커뮤니티 전체에서 물의를 일으킨 주범이니 내가 이제 당신이 대표로 나선 구 엔젤하이로 관련 요구를 들어줘야 할 이유는 없다고 판단했음. 따라서 내렸던 글들은 모두 복원함. 물론 이게 나무위키에 등재될 수 있는 내용은 아니고 나도 더 이상 이 백업들을 유지해야 할 이유가 딱히 있는 건 아니지만.

    https://blog.naver.com/saltemperor
    꼬우면 함장 당신이 직접 네이버로 와서 내게 연락해라. 이미 댁이나 나나 그저 평범한 듣보잡 네티즌 A에 불과할 뿐이고, 이 내용 당신이 직접 기여자로 작성한 글도 아니고 당신 DB에서 지워진지도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으니까 이제 당신에겐 아무런 권한도 책임도 없다고 판단됨.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